신문사소개
소개
인디음악 전문지 뉴스트릿

인디음악 전문지 <뉴스트릿>은 다양성 음악의 저변 확대를 지향합니다.

자신의 음악을 원하는 방식으로 추구할 수 있는 사회적 토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인디음악이란 추상적 단어를 사용하여 신문사의 의의를 수식하는 것은 이와 같은 가치 추구 형태를 구체화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모습의 음악과 삶을 공유하기를 희망합니다.

때문에 <뉴스트릿>은 정치적 · 종교적 · 사회적 이념을 포함하여 어떠한 형태의 특수한 성격과 목적을 배제하고, 음악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정한 언론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위해 <뉴스트릿>은 자본이나 권력에 종속되는 것을 경계하며, 모든 형태의 인터넷 네트워크 광고를 정중히 사양하고 독자들의 자발적인 후원을 통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인디음악 전문지 <뉴스트릿>은 다양성 음악이 현재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는지 성실히 조명하고 자본이나 권력에 의해 소외받는 뮤지션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뮤지션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가 공정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언론으로서 할 수 있는 일들을 낮은 자세에서 성실하게 이뤄갈 것입니다.

또 권력화 된 비평문화 등과 같이 음악 사회의 어떤 문제점이 보인다면 목소리를 내는 것을 주저하지 않겠습니다. <뉴스트릿>의 모든 구성원들은 성역 없는 취재와 보고를 결의한 바 있으며, 함께 경험을 공유하는 음악공동체 <동락> 역시 감시와 비판의 대상이란 점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음악적 가치의 지향성과 부정적 측면에 관한 논의가 다양한 의견들로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뉴스트릿>이 합리적인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뉴스트릿>은 구성원들은 현직에서 공연 활동을 진행 중인 뮤지션들과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들을 포함하며, 다양성 음악을 향유하는 과정에서 공유된 이해력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공정성•정확성•객관성을 중심으로 사실과 기자의 의견을 명확하게 구별하는 기본에 충실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