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기 좋은 인디 콘서트] 4월 첫째 주 슬쩍 돋아난 공연들
[기다리기 좋은 인디 콘서트] 4월 첫째 주 슬쩍 돋아난 공연들
  • 유민아 기자
  • 승인 2019.04.0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슈가볼의 소극장 공연 ‘봄과 여름 사이’ 공식 포스터
밴드 슈가볼의 소극장 공연 ‘봄과 여름 사이’ 공식 포스터

◆ 보컬 고창인의 프로젝트 밴드 슈가볼, 오는 5월 26일~6월 2일 소극장 공연 ‘봄과 여름 사이’ 개최

[뉴스트릿 = 유민아 기자] 보컬 고창인의 프로젝트 밴드 슈가볼(Sugarbowl)이 오는 5월 26일에서 6월 2일까지 4회에 걸쳐 소극장 공연 ‘봄과 여름 사이’를 개최한다. 장소는 CKL스테이지다.

슈가볼(Sugarbowl)은 지난 2007년 혼성 밴드로 음악활동을 시작했으며, 이후 보컬 고창인의 프로젝트 밴드로 지향점을 선회하여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7년 9월 정규 2집 <예외>를 발표한 후 소극장 중심의 공연 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 '오늘밤', '농담 반 진담 반' 등의 대표곡으로 이름을 알려오며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Comment

임현호 기자 : 듣기 좋은 훌륭한 멜로디와 음색, 디테일한 가사가 매력적.

유민아 기자 : 인디 음악의 길을 홀연히 걸어가는 나그네와 같은 가수. 주류 방송을 겪은 이후 자신의 음악적 세계관을 확립하여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싱어 송 라이터 김사월의 단독공연 ‘김사월 쇼:붉은 늑대’ 공식 포스터
싱어 송 라이터 김사월의 단독공연 ‘김사월 쇼:붉은 늑대’ 공식 포스터

◆ 싱어 송 라이터 김사월, 오는 4월 28일 단독공연 ‘김사월 쇼:붉은 늑대’ 개최

싱어 송 라이터 김사월이 오는 4월 28일 단독공연 ‘김사월 쇼:붉은 늑대’를 개최한다. 장소는 백암아트홀이다.

김사월은 지난 2014년 EP 앨범 <비밀>을 발표하며 듀오 김사월X김해원로 이름을 알렸으며 지난 2015년 솔로앨범이자 첫 정규앨범인 <수잔>을 발표하며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아름답고 불안한 경험들의 기록’이란 문구처럼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 그 자체로서의 매력이 풍부한 앨범이다.

이후 지난 2018년 9월 정규 2집 <로맨스>를 발표했으며, 실체가 없는 동경에 대한 ‘프라하’, 사랑에 대한 양가감정 ‘누군가에게’ 등을 수록하며 김사월만의 새로운 감각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Comment

유민아 기자 : 가끔 듣고 싶지만 계속 듣게 되는 음악을 하는 뮤지션.

조승우 기자 : 음악에 생명이 있다면 그녀의 노래는 커다란 파란 코끼리처럼 큰 귀를 펄럭일 것이다. 자유롭게 나는 멜로디 속에서 힐링이란 단어의 참 뜻을 알게 된다.

싱어 송 라이터 자이로(zai.ro), 오는 4월 19일~21일 단독공연 ‘2019 자이로.봄’ 개최
싱어 송 라이터 자이로(zai.ro)의 단독공연 ‘2019 자이로.봄’ 공식 포스터

◆ 싱어 송 라이터 자이로(zai.ro), 오는 4월 19일~21일 단독공연 ‘2019 자이로.봄’ 개최

싱어 송 라이터 자이로(zai.ro)가 오는 4월 19일~21일 단독공연 ‘2019 자이로.봄’을 개최한다. 장소는 KT&G 상상마당라이브홀이다.

자이로(zai.ro)는 지난 2017년 기타리스트 안중재란 이름으로 발표한 정규 연주앨범 <NEW GENERATION>를 통해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2018년 싱어 송 라이터 자이로(zai.ro)란 이름으로 발표한 싱글 <언제 올래>를 통해 변화를 선언했다. 이후 왕성한 공연 활동을 진행 중이며 올해 정규앨범 <A to Z>를 발표하는 등 완전한 싱어 송 라이터로의 변화를 꾀했다.

Comment

김준 기자 : 포근한 기타 하모닉스가 돋보이는 음악가,

임현호 기자 : 공감감이 돋보이는 기타 사운드와 호소력 있는 목소리의 조화는 듣기에도 즐기기에도 좋은 음악을 만들어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