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원] 국악기 활용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 당선작 발간
[국악원] 국악기 활용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 당선작 발간
  • 조승우 기자
  • 승인 2019.04.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대중음악 속 국악기의 매력
생활속에 우리국악 17집 이미지 / 사진 = 국립국악원
생활속에 우리국악 17집 이미지 / 사진 = 국립국악원

[뉴스트릿 = 조승우 기자]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 이하 국악원)이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개최한 <국악기 활용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의 당선작들을 <생활속에 우리국악> 17집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생활속에 우리국악>시리즈는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들을 수 있는 생활 국악 음원들을 제작하여 수록한 음반으로, 지하철 환승이나 기차 도착역 알림음악 등으로 실제 생활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출반한 <생활속에 우리국악> 17집은 우리 악기를 활용한 오케스트라곡 부터 힙합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어 국악기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이번 음반에는 잠비나이의 이일우(피리, 생황, 태평소), 에스닉팝그룹락의 이충우(타악), 고래야의 김동근(대금, 소금) 등 국악계에서 새로운 음악 분야를 개척하는 연주가들이 참여하여 한층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완성시켰다. 

이번 음반은 전국 국공립 도서관 및 유관기관에 무료 배포 예정이며, 모든 수록 음원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 생활국악 자료실과 네이버 그라폴리오 스토리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 측은 “앞으로도 <생활속에 우리국악> 시리즈를 통해 대중과 국악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음악들을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