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기 좋은 인디 콘서트] 4월 셋째 주 슬쩍 돋아난 공연들
[기다리기 좋은 인디 콘서트] 4월 셋째 주 슬쩍 돋아난 공연들
  • 조승우 기자
  • 승인 2019.04.1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 송 라이터 권순관의 소극장 콘서트 ‘변하지 않는 것들’ 공식 포스터
싱어 송 라이터 권순관의 소극장 콘서트 ‘변하지 않는 것들’ 공식 포스터

◆ 싱어 송 라이터 권순관, 오는 6월 29일~7월 14일 소극장 콘서트 ‘변하지 않는 것들’ 개최

[뉴스트릿 = 조승우 기자] 싱어 송 라이터 권순관이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14일까지 소극장 콘서트 ‘변하지 않는 것들’을 개최한다. 장소는 벨로주 홍대다.

권순관은 발라드 그룹 노리플라이(no reply)를 통해 지난 2009년 6월 정규앨범 1집 <로드>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으며, 군입대 등의 문제로 잠시 그룹 활동을 멈춘 후 지난 2013년 솔로 정규 1집 <A Door>를 선보이며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소극장 콘서트 ‘변하지 않는 것들’은 지난 2014년 소극장 콘서트 이후 오랜만의 솔로 복귀를 알리는 콘서트로 <A Door>의 음악들은 물론 미발표곡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omment

임현호 기자 : 전개가 인상적이다. 은은하게 스며드는 가스등 같은 음악.

조승우 기자 : 평범하고 소소한 삶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의 정취를 살펴보는 순간. 거대한 그의 세계관이 요동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록 밴드 라이프 앤 타임의 ‘Age : the tour’ 공식 포스터
록 밴드 라이프 앤 타임의 ‘Age : the tour’ 공식 포스터

◆ 록 밴드 라이프 앤 타임, 오는 6월 1일~6월 22일 ‘Age : the tour’ 개최

록 밴드 ‘라이프 앤 타임’이 오는 6월 1일부터 6월 22일까지 전국 투어공연 ‘Age : the tour’를 개최한다. 장소는 광주 보헤미안과 부산 바이널 언더그라운드, 대구 클럽 헤비, 대전 인터플레이, 서울 CJ아지트 광흥창이다.

라이프 앤 타임은 로로스(Loro's)의 기타리스트 진실(기타, 보컬), 칵스(The Koxx)의 베이시스트 박선빈(베이스), 재즈 드러머로 활동하는 임상욱(드럼)이 함께 모여 결성한 3인조 록 밴드다. 지난 2014년 EP앨범 <The Great Deep>을 통해 데뷔했으며, 지난 2015년 정규앨범 <LAND>를 발표하며 타이틀곡 ‘My loving city’ 등이 대중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라이프 앤 타임은 음악의 시각화라는 시도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상 디렉터들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지난 2018년 두 번째 정규앨범 <Age>를 선보이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omment

김준 기자 : 우리가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는 가장 록 밴드다운 형태의 서사시.

유민아 기자 : 시간의 의미를 살펴보는 최근 앨범에서, 이 밴드가 더욱 뻗어 나갈 것이란 느낌이 들었다. 음악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원초적인 밴드일 것이다.

싱어 송 라이터 김마스타의 공식 프로필 이미지
싱어 송 라이터 김마스타의 공식 프로필 이미지

◆ 싱어 송 라이터 김마스타, 오는 5월 11일 단독 공연 개최

싱어 송 라이터 김마스타가 오는 5월 11일 단독 공연을 한다. 공연장은 상수 제비다방이다.

가수 겸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마스타는 지난 2004년 1집 <cheap sunglass>로 데뷔했으며, 이후 썬그라스라는 팀과 김마스타 트리오, 김마스타 그룹 그리고 서울블루즈를 통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데뷔 이후 7장의 정규앨범과 수십 장의 프로듀서 앨범, 싱글 등을 발표한 가수 겸 작곡가 김마스타는 한국의 네오포크 음악과 블루스를 그릴 때 빼놓을 수 없는 필수적인 인물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스케치 OST Part.4에 참여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omment

강희은 기자 : 살다가 문득 뒤를 돌아보면 내 발자취를 따라 걷는, 그런 음악.

유민아 기자 : 몽환적이면서도 많은 생각을 갖게 만드는 음악. 네오포크 음악과 블루스 음악의 가교와 같은 가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