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앨범] 싱어 송 라이터 최정윤, 싱글 ‘Nowhere’ 프리뷰
[인디앨범] 싱어 송 라이터 최정윤, 싱글 ‘Nowhere’ 프리뷰
  • 유민아 기자
  • 승인 2019.05.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 송 라이터 최정윤의 싱글앨범 ‘Nowhere’ 커버 이미지
싱어 송 라이터 최정윤의 싱글앨범 ‘Nowhere’ 커버 이미지

[뉴스트릿 = 유민아 기자] 싱어 송 라이터 최정윤이 지난 3월 28일 싱글앨범 <Nowhere>을 발표했다.

최정윤은 지난 2017년 데뷔 EP앨범 <Embrace>를 발표하며 인디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으며 담소네 공방의 김담소의 앨범 참여를 비롯하여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과 개인 SNS를 통한 재치 넘치는 셀프 영상들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런 활동과 함께 리스너들과의 꾸준한 소통으로 두터운 매니아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잘 알지도 못하는, 어디론가 어두운”
“길을 가는 것 같아, 어디로 가는걸까 모두들”

이번 싱글앨범 <Nowhere>은 작곡과 작사 모두 최정윤이 참여하며 본인의 색을 녹여냈다. 포크 루프와 같은 가벼운 통기타 멜로디로 시작하여 담백한 보컬이 한 겹씩 감정선을 쌓아가며 몰입도를 높여준다.

<Nowhere>안에서의 화자는 하루가 저무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일하는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정처없이 발걸음만 옮기듯 걸어가며 주변을 바라본다. 주변 사람들은 하나같이 날이 서있고, 우울해 보인다. 화자는 지금 내가 걷고 있는 이 길이 정말 맞는 길인가? 고민하면서 갈등하고 결국 한걸음 더 옮기면서 나아간다. 다른 사람이 알아주는 길과 내가 좋아하는 길이 다 다르듯, 최정윤의 <Nowhere>는 본인만의 길을 걷는 사람들에게 공감과 용기를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