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앨범] 싱어 송 라이터 곽진언, 싱글 ‘너의 모습’ 프리뷰
[인디앨범] 싱어 송 라이터 곽진언, 싱글 ‘너의 모습’ 프리뷰
  • 강희은 기자
  • 승인 2019.06.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 송 라이터 곽진언의 싱글앨범 ‘너의 모습’ 커버 이미지
싱어 송 라이터 곽진언의 싱글앨범 ‘너의 모습’ 커버 이미지

[뉴스트릿 = 강희은 기자] 몽환적이면서도 밀도 높은 아날로그 사운드를 선사하는 싱어 송 라이터 곽진언이 지난달 30일 싱글앨범 <너의 모습>을 발표했다. 팬들과는 6개월 만의 조우다.

싱어 송 라이터 곽진언은 지난 2016년 5월 데뷔 정규앨범 <나랑 갈래>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2018년 11월 싱글앨범 <자유롭게>를 발표하며 팬들의 사랑에 보답한 바 있다.

대표 곡으로는 ‘당신만이’ ‘지친 하루’ ‘나랑 갈래’ 등이 있으며 특유의 감성과 안정적인 저음으로 사랑 받고 있다. 또 지난 2014년 [Mnet 슈퍼스타K 6]에서 우승하며 대중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데뷔까지 오랜 기간 숙고하며 음악적 세계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난 이러다 말겠지 뭐 / 또 네가 걱정되는데”
“난 이러다 말겠지만 / 왜 네가 걱정되는지”

이번 싱글앨범 <너의 모습>은 싱어 송 라이터 곽진언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일 것이다. ‘음악적 시도’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기존 곡들과는 다른 선택의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 몽환적이면서도 가사를 집어삼키는 듯 내뱉는 목소리는 다소 김빠질 수 있는 ‘이별’이란 주제를 강렬하게 상기시킨다.

특히, ‘일상의 나른한 단상’이란 수식은 이번 앨범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곽진언은 이번 앨범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이기쁨 감독과 출연을 자처한 모델 박경진 등과 관련해 “이번 곡은 이별에 관한 노래다. 친구들과 함께 만든 곡이다. 도와준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들어주시는 팬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