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앨범] 보컬리스트 김나영, 싱글 ‘솔직하게 말해서 나’ 프리뷰
[인디앨범] 보컬리스트 김나영, 싱글 ‘솔직하게 말해서 나’ 프리뷰
  • 김준 기자
  • 승인 2019.06.13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컬리스트 김나영의 싱글앨범 ‘솔직하게 말해서 나’ 커버 이미지
보컬리스트 김나영의 싱글앨범 ‘솔직하게 말해서 나’ 커버 이미지

[뉴스트릿 = 김준 기자] 2012년 프로듀서 정키의 ‘홀로’를 피처링하며 공식 가수로 데뷔한 김나영은 슈퍼스타K5에 출연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유의 파워풀하고 시원한 창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보컬리스트 김나영은 데뷔곡 ‘홀로’가 2014년 음원차트 역주행에 성공하며 연간차트 59위를 기록하여 인지도를 더했다. 그 후, 다수의 싱글앨범을 비롯하여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꾸준한 음악활동을 이어갔다. 2016년 정규 1집앨범 <From The Heart>과 2018년 정규 2집앨범<inner>를 발매하며 더욱 섬세하고 깊이 있는 음색을 선보였다.

“솔직하게 말해서 나, 헤어질 자신이 없어.”
“괜찮은 척 웃으며 널 보내줄 자신이 난 없어.”

이번 6월 10일 발매한 싱글앨범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지난 2019년 3월 발매한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OST ’너의 모든 기억속에‘ 이후 3개월만의 음반활동이다. 이번 앨범은 전반적으로 쓸쓸하고도 담담한 분위기의 발라드 곡으로 이별에 대한 상황을 김나영만의 애절한 감정이 슬프지만 절제된 보컬로 녹여져 있다. 곡의 초반부 흘러나오는 어쿠스틱 기타의 멜로디와 더불어 잔잔하게 시작하는 김나영의 절제된 감정선은 곡 후반부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함께 고조된 감정선을 듣는 이에게 전달한다.

이번 앨범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보컬 김나영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며 본인의 감정을 곡 안에 담아냈다. 또한, 싱어 송 라이터로 발돋움에 성공한 그룹 ‘먼데이키즈’의 보컬 ‘이진성’과 ‘먼데이키즈’의 프로듀싱을 책임졌던 작곡가 ‘한상원’, 김나영과 많은 호흡을 맺어온 작곡가 ‘이도형’의 협업으로 높은 수준의 곡 완성도를 선보였다. 이번 싱글앨범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뜨거웠지만 이별을 지나 어느 순간 너무도 차가워진 관계에 대해 보컬리스트 김나영의 진정성이 담긴 목소리로 풀어나가며 공감을 일으킨다. 이별에 힘들고 지쳐있는 사람들과 공감하며 같이 힘들어하고 위로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