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2019 예술나무콘서트 개최
[예술위] 2019 예술나무콘서트 개최
  • 강희은 기자
  • 승인 2019.06.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힙합브라스, 재즈, 락, 전통음악 등 2주간 다양한 장르 공연 선보여
지난 15일 이뤄진 예술나무콘서트 모습 /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지난 15일 이뤄진 예술나무콘서트 모습 /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뉴스트릿 = 강희은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가 지난 6월 15일부터 2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2019 예술나무 콘서트’를 서울랜드 내 베니스 무대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예술나무 콘서트는 문화예술 분야의 기부인식 제고를 위한 예술나무운동의 일환으로, ‘예술은 우리가 함께 키워야 할 나무’라는 생각 아래 전국민의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예술나무 콘서트에는 나흘 간 총 4만 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현장에서 ARS 일시 후원 및 예술나무 정기후원에 참여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서울랜드 내 베니스 무대에서는 일 2회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고, 무대 앞 부스에서는 예술나무씨앗(예나씨)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선물을 배포하여 어린이 관객의 눈을 사로잡았다.

올해 예술나무콘서트를 추진한 이제승 문화예술후원센터장은 “문화예술의 공공 지원에는 한계가 있어 민간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며, 한 사람 한 사람이 심는 예술나무가 모여 숲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예술위는 문화예술 기관 중 유일한 법정기부금단체로 민간재원을 통한 문화예술진흥 지원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연간 200억 규모의 기부금을 모금해오고 있으며, 모금액은 예술영재 육성사업과 문화예술분야 크라우드펀딩 지원 등 다양한 문화예술의 창작과 진흥을 위한 사업에 활용되고 있다. 문화예술 분야에 기부하여 예술나무를 키우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도너스에 방문하여 간단하게 기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연말에 기부금영수증을 발행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