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앨범] 싱어 송 라이터 김사월, 싱글 ‘붉은 늑대’ 프리뷰
[인디앨범] 싱어 송 라이터 김사월, 싱글 ‘붉은 늑대’ 프리뷰
  • 강희은 기자
  • 승인 2019.07.0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 송 라이터 김사월의 싱글앨범 ‘붉은 늑대’ 커버 이미지
싱어 송 라이터 김사월의 싱글앨범 ‘붉은 늑대’ 커버 이미지

[뉴스트릿 = 강희은 기자] 포크 싱어 송 라이터 김사월이 사냥하는 자와 사냥 당하는 자. 그 룰의 이미지를 담은 싱글 앨범 <붉은 늑대>를 지난달 21일 발표했다.

김사월은 감각적인 가사와 함께 흥얼거릴 수 있는 ‘노래’ 그 자체로서의 매력으로 주목 받는 싱어 송 라이터로 지난 2014년 EP 앨범 <비밀>을 발표하며 듀오 김사월X김해원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2015년 솔로앨범이자 첫 정규앨범인 <수잔>을 발표하며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아름답고 불안한 경험들의 기록’이란 문구처럼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8년 9월 발표한 정규 2집 <로맨스>의 경우 실체가 없는 동경에 대한 ‘프라하’, 사랑에 대한 양가감정 ‘누군가에게’ 등을 수록하며 김사월의 음악적 세계관을 새로운 감각으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냥하는 자는 숨는다”
“아마 표정 때문이겠지”

싱글 앨범 <붉은 늑대>는 몽환적인 포크 리듬과 반복되는 가사를 통해 김사월 특유의 분위기를 여과 없이 제시한다. 지난 4월 28일 진행된 단독 공연의 이름이기도 한 ‘붉은 늑대’는 분명한 목적을 가진 쓰임으로 독립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어쩌다 보니, 어쭙잖은 여름. 아직 찾아오지 못한 열대야를 기다리며 듣기 좋은 노래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