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라이브] 7월 둘째 주 주말에 보기 좋은 인디공연
[지금 이 라이브] 7월 둘째 주 주말에 보기 좋은 인디공연
  • 유민아 기자
  • 승인 2019.07.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로큰롤라디오 단독공연 ‘Let's Get This Party Started’ 공식 포스터
밴드 로큰롤라디오 단독공연 ‘Let's Get This Party Started’ 공식 포스터

◆ 밴드 로큰롤라디오, 오는 7월 13일 단독공연 ‘Let's Get This Party Started’ 개최

[뉴스트릿 = 유민아 기자] 밴드 로큰롤라디오가 오는 7월 13일 단독공연 ‘Let's Get This Party Started’를 개최한다. 장소는 서울 생기 스튜디오다.

지난 2011년 결성된 로큰롤라디오는 앨범 한 장 없이 오직 라이브 실력만을 바탕으로 2012년 한 해에만 100회가 넘는 공연을 하며 '대한민국 라이브뮤직 콘테스트'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을 시작으로 지난 2013년 100번째 EBS 헬로루키 선정에 이르기까지 광폭 횡보를 보인 실력파 밴드다.

김내현(보컬, 기타), 김진규(코러스, 기타), 이민우(코러스, 베이스), 최민규(드럼, 퍼커션)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모두 선배 밴드 YB의 테크니션으로 4~5년간 활동을 하며 밴드음악의 기초를 다진 바 있다. 지난 2013년 10월 정규 1집 <Shut up and dance>을 발표한 바 있으며 지난 2월 6년 만의 정규 2집 <YOU'VE NEVER HAD IT SO GOOD>을 발표했다.

Comment

유민아 기자 : 묘한 정서로 독보적인 음악을 제시하는…이제는 한국 대표 밴드 중 하나.

임현호 기자 : 자조적으로 내뱉는 흥얼거림도 하나의 이야기로 승화되어 다가오는 내력이 있는 밴드. 원하는 사운드를 만드는데 모든 노력을 불사하는 집념이 존경스럽다.

싱어 송 라이터 김마스타 공식 프로필 이미지
싱어 송 라이터 김마스타 공식 프로필 이미지

◆ 싱어 송 라이터 김마스타, 오는 7월 13일 단독 공연 개최

싱어 송 라이터 김마스타가 오는 7월 13일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장소는 상수 제비다방이다.

가수 겸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마스타는 지난 2004년 1집 <cheap sunglass>로 데뷔했으며, 이후 썬그라스라는 팀과 김마스타 트리오, 김마스타 그룹 그리고 서울블루즈를 통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데뷔 이후 7장의 정규앨범과 수십 장의 프로듀서 앨범, 싱글 등을 발표한 가수 겸 작곡가 김마스타는 한국의 네오포크 음악과 블루스를 그릴 때 빼놓을 수 없는 필수적인 인물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스케치 OST Part.4에 참여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omment

강희은 기자 : 살다가 문득 뒤를 돌아보면 내 발자취를 따라 걷는, 그런 음악.

유민아 기자 : 몽환적이면서도 많은 생각을 갖게 만드는 음악. 네오포크 음악과 블루스 음악의 가교와 같은 가수.

밴드 오늘도 무사히 커버 이미지
밴드 오늘도 무사히 대표 이미지

◆ 밴드 오늘도 무사히, 오는 7월 14일 단독공연 개최

밴드 오늘도 무사히가 오는 7월 14일 단독공연을 개최한다. 장소는 상수 제비다방이다.

밴드 오늘도 무사히는 오늘도 무사하지 못한 모든 이들을 위해 노래하는 밴드로, 2012년 2월 대구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역을 오가며 본격적인 공연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2015년 싱글 <The Satellite>를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지난 2월 발표된 정규 앨범 <송곳>은 거대한 사회와 구조에 짓눌려 고통 받는 개인의 서사를 담아 큰 울림을 전달한다.

Comment

임현호 기자 : 날 선 시선의 부드럽고 서정적인 음악을 하는 밴드.

유민아 기자 : 싱어 송 라이터 엄태현, 이란 단어도 매력적이지만 더욱 사랑할 수밖에 없는 건 촉촉하면서도 따뜻한 목소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