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한국정책학회 - 예술위, 공동 기획세미나 개최
[예술위] 한국정책학회 - 예술위, 공동 기획세미나 개최
  • 강희은 기자
  • 승인 2019.07.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을 맞아 급속도로 변화하는 예술 창작 및 향유 환경에 대한 각계 전문가 토론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뉴스트릿 = 강희은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가 한국정책학회와 함께 오는 23일 오후 2시,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다목적실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예술을 주제로 기획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세미나는 예술위와 한국정책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예술 창작 및 향유 환경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발제와 토론을 진행한다.

1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예술정책 이슈 및 예술정책의 방향〉과 〈4차산업혁명과 예술교육〉이 주제다.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들을 조망하는데 그치지 않고, 창작, 향유, 교육 등 정책 영역별로 대응 방향을 모색한다. 2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기술의 동향을 소개하고 예술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와 방법을 제시한다.

예술위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예술분야에 미칠 영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술과 기술영역이 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예술작품이나 장르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예술위 위원장을 비롯하여 한국정책학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한국정책학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