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라이브] 7월 넷째 주 주말에 보기 좋은 인디공연
[지금 이 라이브] 7월 넷째 주 주말에 보기 좋은 인디공연
  • 유민아 기자
  • 승인 2019.07.2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 송 라이터 호란의 싱글앨범 '기도' 커버 이미지
싱어 송 라이터 호란의 싱글앨범 '기도' 커버 이미지

◆ 싱어 송 라이터 호란, 오는 27일 단독 공연 개최

[뉴스트릿 = 유민아] 싱어 송 라이터 호란이 오는 7월 27일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장소는 상수 제비다방이다.

2004년 클래지콰이 1집 <Istant Pig>로 데뷔한 호란은 지난 2015년 홀로서기 이후 그동안 쌓아온 일렉트로닉과 어쿠스틱 음악의 장점을 조화롭게 섞어 왔다. 이후 자신만의 색깔을 더한 음악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호란의 음색과 잘 어울리는 피아노 연곡 등을 선보이고 있다.

사건 이후 호란은 지난 5월 피아니스트 임주연과 함께한 싱글 <기도>를 선보인 바 있으나 방송 활동을 이어가진 않았으며, 자선 공연 등을 통해 얼굴을 보인 바 있다.

Comment

김준 기자 : 이유가 무엇이든 가장 힘든 시기라는 것에는 공감한다. 반의 위로를.

유민아 기자 : 호란의 음악이 공감 받는 이유는 테크닉 적으로 훌륭한 감정의 여백을 맨몸으로 내보이는 것도 있겠지만, 음악 그 자체를 의미를 관통하는 호소력 때문일 것이다. 아쉽다.

블루스 음악가 하헌진의 27일 단독공연 포스터
블루스 음악가 하헌진의 27일 단독공연 포스터

◆ 블루스 음악가 하헌진, 오는 27일 단독공연

블루스 음악가 하헌진이 오는 7월 27일 단독공연을 갖는다. 장소는 서울 용산 Pet Sounds bar다.

지난 2011년 첫 EP앨범 <개>를 시작으로 <지난 여름>, <오>를 포함한 3장의 EP앨범을 발매하며 음악적 활동을 이어간 하헌진은 지난 2013년 기타리스트이자 보컬인 김간지와 함께 김간지X하헌진 그룹을 결성하여 활동한다.

이후 김간지X하헌진의 첫 정규앨범 <김간지X하헌진>을 비롯하여 2018년 3월 2번째 정규앨범 <세상에 바라는 게 없네>와 이듬해 10월 3번째 정규앨범<KxH/Live!>를 발매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다.

Comment

유민아 기자 : 사람냄새가 나는 음악.

임현호 기자 :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델타 블루스 장르의 가수…2030 동시대 삶의 희노애락을 담아 이야기하는 공감가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싱어 송 라이터 이민혁의 소극장 장기 콘서트 ‘소행성’ 포스터
싱어 송 라이터 이민혁의 소극장 장기 콘서트 ‘소행성’ 포스터

◆ 싱어 송 라이터 이민혁, 오는 28일 소극장 장기 콘서트 ‘소행성’ 개최

싱어 송 라이터 이민혁이 오는 7월 28일 소극장 장기 콘서트 ‘소행성’을 개최한다. 장소는 합정 폼텍웍스홀이다.

싱어 송 라이터 이민혁은 016년 싱글앨범 <너와 나의 별이야기>를 통해 데뷔하고 ‘우리 오늘 만날까’, ‘꿈을 꾸었다’ 등 음원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인디 발라드 아티스트다.

특히 지난 4월 기적같은 사랑을 함께 한 연인에게 전하는 마음을 노래에 담아 낸 싱글앨범 <기적>을 발표한 바 있다. 싱글 <기적>은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문장들로 채워져 있으며, 노래 안의 화자가 사랑하는 사람과 하늘을 보면서 느끼게 된 모든 감정들에 대해 아름답게 표현 한 적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Comment

조승우 기자 : 순애보와 같은 노랫말이 우리들의 가슴을 다시금 뛰게 한다.

유민아 기자 : 아름다운 가사들 속 온전히 그 대상이 누구에게나 소중하고 아름다웠던 첫사랑의 기억이었기에, 이민혁의 음악은 더욱 소중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