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앨범] 싱어 송 라이터 폴킴, 싱글 ‘헤어질 걸 알아’ 프리뷰
[인디앨범] 싱어 송 라이터 폴킴, 싱글 ‘헤어질 걸 알아’ 프리뷰
  • 임현호 기자
  • 승인 2019.07.3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 송 라이터 폴킴의 싱글앨범 ‘헤어질 걸 알아’ 커버 이미지
싱어 송 라이터 폴킴의 싱글앨범 ‘헤어질 걸 알아’ 커버 이미지

[뉴스트릿 = 임현호 기자] ‘모든 날, 모든 순간’, ‘비’, ‘너를 만나’ 등 감미로운 목소리와 서정적인 노랫말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싱어 송 라이터 폴킴이 지난 7월 11일 싱글앨범 <헤어질 걸 알아>를 발매했다.

“이대로 보낼 수 없단 걸 우린 너무 잘 알고 있어.”
“결국엔 똑같은 이유로 헤어질 걸 알아 let me go”

이번 싱글앨범 <헤어질 걸 알아>는 지난 2019년 1월 미니앨범 <초록빛>을 발매한 이후 6개월만의 신보이다. 기존의 폴킴이 선보이던 진중하고 무게감이 있는 발라드와는 다르게 그루비한 비트를 바탕으로 호소력 짙은 보컬을 선보였다.

싱어 송 라이터 폴킴이 작사와 작곡 등 모든 부분에서 세밀하게 참여한 이번 싱글앨범 <헤어질 걸 알아>는 듣는 이로 하여금 공감되는 가사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인과 헤어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쉬움과 미련이 남아 힘들어하는 화자의 시점에서 시작하여 다시금 상대방을 붙잡으려 찾아가보지만, 결국에는 똑같은 이유로 헤어질 걸 알기 때문에 상대방에 대한 마음을 접어가는 과정을 이야기한다.

가사의 내용과는 상반된 기존 폴킴의 진중한 분위기의 멜로디와는 다르게 트로피컬 하우스풍의 팝 멜로디를 기반으로 한 밝은 분위기의 멜로디는 이별의 정서를 담은 가사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더불어 소녀시대 태연의 코러스 참여로 더욱 색다른 매력을 이번 싱글앨범에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