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호 칼럼] 밴드 OurR, 싱글앨범 ‘haaAakkKKK!!!’에 대하여
[임현호 칼럼] 밴드 OurR, 싱글앨범 ‘haaAakkKKK!!!’에 대하여
  • 임현호 기자
  • 승인 2019.08.0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OurR의 싱글앨범 ‘haaAakkKKK!!!’ 커버 이미지
밴드 OurR의 싱글앨범 ‘haaAakkKKK!!!’ 커버 이미지

[뉴스트릿 = 임현호 기자] 2018년 싱글앨범 <Desert>로 데뷔하며 몽환적인 멜로디와 해석의 여지를 담은 가사로 여운을 남기는 혼성밴드 OurR(아월)이 지난 8월2일 편견에 관한 고찰을 담은 싱글앨범 <haaAakkKKK!!!>을 발매했다.

프로듀서로 활동하던 이화원(신디사이저, 프로그래밍)과 함께 박진규(베이스), 홍다혜(보컬, 기타)로 구성된 혼성그룹 OurR은 데뷔앨범 <Desert>를 기점으로 2019년 3월에 발매한 싱글앨범 <Swing>에 이어 5개월만의 새로운 싱글앨범<haaAakkKKK!!!>을 발매하면서 현재진행형의 음악적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싱글앨범<haaAakkKKK!!!>은 고양이가 경계를 할 때 보내는 ‘하악질’을 지켜보며 자신을 지키는 행동들을 관찰하며 주변의 ‘편견’에 대하여 나를 지키는 방법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밴드 OurR은 겉으로 보이는 사실로 본질은 확인하지 않고 멋대로 판단하는 것을 부정한다. 검은 고양이는 ‘재수가 없다’, ‘성격이 사나울 것이다.’하는 등의 선입견으로 생겨난 오해와 고충, 편견에 대해 이야기하며, 고정관념, 편견, 선입견 등의 사고방식을 검은 고양이에 비유하면서 전하고자 하는 바를 은유한다.

이번 싱글앨범 <haaAakkKKK!!!>은 앞서 발매한 2개의 앨범들에서 보여준 멜로디와는 달리, 레트로풍의 멜로디와 더불어 중독성있는 베이스 라인으로 훅을 구성하며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더불어 선배 뮤지션 ‘라이프 앤 타임’의 ‘진실’이 프로듀싱을 맡으며 앨범의 만듦새를 높였다.

[Track 1]

-haaAakkKKK!!!

“Why do they love a kind cat 하얀 마음이 다 좋을까요.”
“And why aren't they so kind 다들 그렇게 믿고 있나”

어쩌면 관심도, 애정도 없었을 사람들이 보여주는 편견과 시선에 대하여, 더 날 선 모습과 행동들이 그들의 시선을 돌릴 수 있다면...

[Track 2]

-내일도 우린 아마 쓸쓸할 거야

“We walk at dawn the foggy road Always with you”
“We’ll take care of us together while we”

몸도 마음도 시간에 녹슬어가는 할아버지와 그의 옆자리가 비어있지 않도록 함께 살아가는 반려견 사이의 깊은 유대를 담아내었다. 외적인 낡음이 아닌 내면의 깊은 신뢰와 이해를 훑으며 보이지 않는 깊은 무엇을 전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